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고객센터

자주하는 질문

    • Q
    • 해외인증자료에 첨부되어 있는 파일의 하이퍼링크가 열리지 않아요!

    • 콜센터에서 작성한 PDF 자료 중 링크가 연결되어 있는 인터넷 주소가 2줄 이상일 경우에는 해당 링크를 클릭해도 자동으로 해당 사이트로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인터넷 주소 중 첫째줄까지의 주소만 링크에서 인식합니다.)

      따라서 이 경우에는 해당 인터넷 주소를 복사하시어 인터넷 브라우저에 붙여넣으시면 해당 링크의 내용을 제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시스템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 Q
    • 해외인증신청 비용에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까?

    • 중소벤처기업부 및 각 기관, 지방자치체 등에서는 중소기업 또는 수출 기업에 대해 인증 획득 비용 등을 지원하는 제도를 운영하고 있지만, 각 기관마다 실시 시기와 시행 대상 등에 차이가 있으므로 정확한 내용은 해당 기관의 홈페이지 등을 통해 직접 확인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매년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지만, 신청이 가능한 시기가 정해져 있습니다.
      http://www.exportcenter.go.kr/eservice_new/foreign_ktr/guide/info.jsp

      또한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도 해외인증제도등록지원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만 그 대상은 임산물, 수산물 및 연초류를 제외한 농식품입니다. 관련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 주십시오.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수출지원시스템(http://atess.at.or.kr/) 〉 수출지원사업소개 〉 해외인증제도등록지원

      그 외에 품목별로 또는 관할 지방자치체나 기관별로 지원 내용이 상이하므로 상세 내용은 각 기관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십시오.
    • Q
    • 인증대행기관/컨설팅 기관을 소개받고 싶습니다.

    • 저희 콜센터는 정부 부처인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KATS)에서 관할하는 콜센터로서 해당 인증기관에서 지정한 공식 인정 대행기관이 홈페이지에 정확히 게시되어 있을 경우에는 해당 기관을 알려드리지만, 그 외의 경우에는 특정 사설 인증대행기관이나 컨설팅 기관에 대한 알선/수배 업무는 하지 않습니다.

      단, 해외 수출을 위해 컨설팅이 필요하신 경우라면,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홈페이지(www.exportcenter.go.kr) 내의 컨설팅 기관 검색 페이지(아래 링크 참고)를 이용하시어 업체를 선택하신 후 직접 해당 업체로 관련 내용을 문의하셔야 합니다.
      중소기업수출지원센터 〉 해외규격인증획득지원사업 〉 컨설팅기관 검색http://www.exportcenter.go.kr/eservice_new/foreign_ktr/distuse/prdSrchList.jsp
    • Q
    • 전문가상담을 진행하는데 소요되는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 전문가상담지원서비스는 1381인증표준콜센터와 시험인증기관 전문가와의 협업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전문가상담 신청서가 접수되면 접수완료를 안내하는 SMS 문자를 발송해 드리며, 접수 후 신청 품목에 해당하는 전문가 선정에 다소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전문가가 배정이 되면 우선 연락을 드려 상담 일정을 조정한 후 전문가가 있는 인증기관으로 내방하시거나 또는 유선상으로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신청하신 건에 대해 전화상담을 포함한 1회 이상의 상담을 받으실 수 있으며, 전문가상담 진행상황 조회는 1381홈페이지 〉 전문가상담 〉 진행상태 조회 페이지에서 신청번호 입력 후 확인 가능합니다.

      ※ 전문가상담 진행은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과 ‘어린제품안전특별법’ KC인증 대상 품목에 한하며, 대상이 아닐 경우 전문가상담 신청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Q
    • 인터넷상담 신청절차 및 유의사항은?

    • 인터넷상담 신청이 접수되면 해당 문의에 대한 구분 후 관련 담당자에게 배정됩니다.
      신청 전 문의 내용이 중복되는지 ‘인터넷상담 결과조회’ 검색이나 ‘인터넷상담 자료실’을 확인해 주시고, 신청 시 문의사항을 구체적으로 해주시고, 휴대폰 번호를 정확하게 등록하여 주십시오.
      신청시 입력된 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상담이 어려울 수 있으며, 답변이 완료된 시점에 신청인 휴대폰으로 답변완료 되었음을 안내하는 문자를 발송드리고 있습니다.
    • Q
    • 상담신청서에 입력한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습니다.

    • 비밀번호는 1381 유선전화로 신청하여 주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담신청서에 기재된 필수항목에 대한 확인 과정을 거친 후 가입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비밀번호를 발송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