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고객센터

공지사항

공지사항(제목, 등록일(또는 구분), 내용, 첨부파일)
제목 제4차 제품안전정책협의회 개최 등록일 2020-07-16
내용
빅데이터 등 기술혁신과 제품의 유통·소비 구조의 변화를
반영하여 제품안전관리와 소비자보호를 강화한다
- 제4차 제품안전정책협의회 개최(국조실 등 12개 부처청)-

정부는 국무조정실 제2차장(문승욱) 주재로 7월 16일(목) 오후 2시, 정부서울청사에서 ‘제4차 제품안전정책협의회’를 개최하고, ‘제4차 제품안전관리 종합계획(안)’과 ‘비관리제품 소관부처 조정방안’을 심의·확정했습니다.
※ 비관리제품 : 시중에 유통 중인 제품으로 현재는 안전관리대상은 아니지만, 소비자위해가 우려되어 사전 안전관리 또는 사후 시장관리 조치가 필요한 제품
* 제4차 제품안전관리 종합계획(붙임1), 제품안전정책협의회 회의개요(붙임2)
제품안전정책협의회는 ’17년 개정된 제품안전기본법 제7조의2에 따라 제품안전에 관한 종합계획의 수립, 불법불량제품의 수입유통을 방지하기 위한 부처간 협력 등을 위해 설치되었습니다.

이번 협의회는 생산·유통의 글로벌화에 따라 국가간 시장장벽은 낮아지고, 최근 코로나 영향으로 비대면 소비·유통이 증가하는 환경변화 속에서, 특히, 새로운 융복합·신기술 제품이 개발ㆍ확산됨에 따라 제품안전관리의 사각지대가 발생하고 소비자 안전도 위협받음에 따라, 제품안전 관련 12개 부처청 관계자들이 한데 모여, 위해제품으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국민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안전관리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아이콘 0715 (17일조간) 제품안전정책과, 제품안전관리와 소비자보호를 강화한다.hwp
공지사항 이전다음글(이전글, 다음글)
이전 글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음 글 데이터가 존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