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신제품인증 획득 노하우 1381에 문의하세요!(6/4 조간) | 등록일 | 2019-06-0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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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
신제품인증 획득 노하우 1381에 문의하세요!
- 1381 인증‧표준 콜센터 내 NEP(신제품인증) HELP DESK 신설‧운영 - □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원장 이승우)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신제품인증 취득 지원을 위한 ‘NEP(신제품인증) HELP DESK’를 신설하여 6월 4일부터 행정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ㅇ 이에 신제품 인증 신청을 희망하는 중소기업들은 인증 신청서 작성법, 제출서류 구비방법 등 인증 신청에 필요한 전문 노하우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ㅇ 이는 신기술 혁신제품을 제조하고 있으나 행정 역량이 부족하여 신제품인증 취득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인증 취득을 지원함으로써 더 많은 혁신제품에 공공기관 의무구매 혜택을 주어 초기 매출 증대와 일자리 창출을 기여하기 위해서이다. < NEP(신제품인증) HELP DESK> □ 전화번호/홈페이지 : 1381/www.1381call.kr □ 주체/운영기관 : 국가기술표준원/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 제공서비스 : 신제품인증 신청 중소기업 대상 맞춤형 전문 행정서비스 등 □ ‘NEP(신제품인증) HELP DESK’는 중소기업이 인증 관련 애로사항을 한 곳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기업대상 국내외 인증‧표준 관련 전문 상담창구인 ‘1381 인증표준 콜센터’ 내에 설치하였다. ㅇ 이용방법은 전화번호 1381 또는 1381 홈페이지(www.1381call.kr)를 통해 NEP(신제품인증) HELP DESK 상담 신청을 하면 전담인력을 통해 일대일 맞춤형 전문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 신제품인증 획득 행정서비스 외에 1381 인증‧표준 콜센터는 연평균 5만7천여건(일평균 203건)의 전화상담을 통해 국내외 인증‧표준 관련 개별 중소기업이 당면한 애로사항을 해결해 나가는데 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다. ㅇ 또한, 심도 있는 상담을 위해 작년부터 전문가 대면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기업의 접근성을 제고하기 위해 이번 달부터 모바일 상담서비스도 실시하고 있다. □ 이승우 국가기술표준원장은 “정부차원의 신제품인증 전문 행정서비스 제공을 통해 인증 취득을 위한 중소기업의 불필요한 비용과 시간 낭비를 최소화하고, ㅇ 신산업분야 혁신제품들이 신제품인증을 취득하여 기업의 기술혁신 촉진 및 일차리 창출을 통한 경제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NEP(신제품인증) HELP DESK 행정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붙 임】NEP(신제품인증) HELP DESK 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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첨부파일 | 0603(4일 조간) 인증산업진흥과, 신제품인증 획득 노하우 1381에 문의하세요.pd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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